자유게시판
  • HOME     >     가스펠말씀     >     자유게시판
  • 마시멜로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해영 댓글 0건 조회 1,628회 작성일 14-06-03 00:00

    본문

    10_03_22-33.gif


    호아킴 데 포사다와 엘런 싱어가 지은 <마시멜로 이야기>

    (원제: Don't eat the Mashmallow.... yet!)는 성공한 사업가 조나단이 자신의 운전기사 찰리에게 자신의 성공비법을 알려주는 우리에게 유익한 책입니다.
     

    이 책의 내용은 '마시멜로' 실험이 중심이 됩니다.
     

    한 심리학자가 4살짜리 어린이들에게 마시멜로라는 사탕을 주면서 말합니다.

     
    marshmallow1.jpg

    "내가 지금 잠간 어디 갔다 올 거다. 이거 지금 먹어도 되지만 나 올 때까지 먹지 않고 참고 기다리면 하나 더 줄꺼다" 말하고는 그들 앞에서 사라집니다. 그리고는 옆방에서 몰래 아이들의 행동을 관찰합니다. 홀로 남겨진 아이들은 손에 쥔 마시멜로를 먹고 싶은 유혹에 빠집니다.'지금 날름 먹어 버릴까?, 아니면 조금만 더 기다렸다 하나 더 얻어먹을까?'
     

    마시멜로를 손에 쥐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15분이라는 시간은 엄청나게 깁니다. 그래서 어떤 아이들은 더 참지 못하고 마시멜로를 먹어버리지만 어떤 아이들은 끝까지 참고 기다립니다. 이 실험이 이루어진 10년 후 그 심리학자는 실험에 참가한 아이들의 성적과 인간관계 등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15분을 참았던 아이들이 그렇지 못한 아이들보다 학업성적이 뛰어 났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훨씬 원만했으며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작자는 성공을 위해 마시멜로를 지금 당장 먹지 않고 참고 기다리며 준비하다 마시멜로를 더 얻어먹게 되는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소개하며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기다린 성공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마시멜로 이야기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 어른들의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15분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마시멜로를 먹어버립니다. 그리고는 스스로의 조급함을 후회합니다.

     

    가젤이 살기 위해 힘을 다해 달아나듯, 사자가 가젤을 잡아먹으려 힘을 다해 달리듯 우리는 쫓고 쫓기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있음을 잊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느니라....


     우리가 소망으로 구원을 얻었으매 보이는 소망이 소망이 아니니 보는 것을 누가 바라리요
    만일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을 바라면 참음으로 기다릴지니라... (롬8:24-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